[안구건조증예방] 건조한 눈, 어떻게 할까?





저는 평소에 건조해지는 눈때문에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고는 한답니다.

장시간 컴퓨터를 보고 있거나, TV를 보거나 하면 어김없이 안구건조증이 찾아오는데요.

평소에도 안구건조증이 있는 저는 인공눈물을 달고 산답니다.

특히 안구건조증은 이번 겨울이 지나고 다가오는 봄철에 많이 앓을 수 있는데요.

항상 맑고 촉촉하게 내 눈을 보호하기 위해 안구건조증을 어떻게 예방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안구건조증예방






일단 안구건조증을 의심해 볼 수 있는 몇가지 증상들을 보여드릴게요.




1. 아침에 일어나면 눈이 뻑뻑하고 충혈되어 있다.

2. 건조한 곳, 공기가 탁한 곳에 있으면 눈이 따갑다.

3. 눈거풀에 염증이 자주 생긴다.

4. 눈곱이 잘 끼며 눈의 피로를 자주 느낀다.

5. 밝은 곳에서 눈을 뜨기 어렵다.

6. 눈에 통증을 느끼며, 시력이 떨어졌다.

7. 렌즈 착용이 어렵다.




이 사항들 중에서 2개 이상 해당되신다면 안구건조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안구건조증 예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눈물이 안구에 고르게 퍼지게끔 눈을 자주 깜빡여준다.

2. 하루에 2,4회정도 눈꺼풀을 세척해준다.

3. 눈운동, 눈마사지를 자주해주어 안구건조증을 예방한다.

4. 블루베리, 호두, 검은콩, 당근, 자색고구마, 현미 등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준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방법, 의외로 쉽지 않나요? 저도 오늘 당장 시도해봐야겠네요.^^

우리 모두 안구건조증 예방하는 방법으로 건강하고 깨끗한 눈을 만들어요!!!!ㅎㅎ